본문 바로가기

따뜻한 나눔에 대한 상상에 답하다. KT&G

  • 사회공헌
  • 문화공헌
  • 상상발룬티어
  • 복지재단 장학재단
  • Gallery
  • History
검색

검색


열정과 도전을 응원합니다. 상상발룬티어

78개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KT&G 상상발룬티어, 대학생 봉사단의 열정과 도전을 응원합니다. 게시물 리스트
2017-05-31 [충북] 성족리의 희망을 밝히는 벽화나눔봉사
2017-05-10 [경기] 제47회 지구의 날 기념 ‘차 없는 거리’
2017-04-03 상상발룬티어의 봄맞이 봉사활동 - 아낌없이 주는 나무
2017-03-29 KT&G 부산 상상발룬티어 '응답하라 반찬나눔!'
2017-03-20 다문화 가정 어린이들의 신나는 경북궁 나들이
첫 페이지 이동이전 리스트 이동12345다음 리스트 이동마지막 페이지 이동
아름다운 5월의 기쁜 하루, KT&G와 함께한 사랑나눔 바자회 게시물
아름다운 5월의 기쁜 하루, KT&G와 함께한 사랑나눔 바자회_ 2016-06-22 11:01:48
TOP 뉴스레터 신청하기
상상발룬티어 아름다운 5월의 기쁜 하루 KT&G와 함께한 사랑나눔 바자회
이른 더위로 뜨거운 햇살이 가득했던 지난 주말, KT&G 춘천 상상마당에선 한바탕 축제가 펼쳐졌습니다.
글, 사진 오선희

춘천 상상마당에서 펼쳐진 축제 한마당

춘천 상상마당에서 펼쳐진 축제 한마당 사진

이른 더위로 뜨거운 햇살이 가득했던 지난 주말, KT&G 춘천 상상마당에선 한바탕 축제가 펼쳐졌습니다. ‘사랑나눔 바자회’라는 이름으로 열린 축제였는데요. 소외 이웃을 돕기 위한 취지로 마련한 이번 행사는 바자회를 비롯해 다양한 체험 부스와 문화 공연도 함께 어우러져 더욱 풍성한 시간이 됐습니다. 게다가 푸른 하늘과 시원한 바람, 그리고 보기만 해도 가슴이 시원해지는 의암호와 어우러진 KT&G 춘천 상상마당의 풍경은 이보다 더 좋을 수 없을 정도였답니다.

이날 바자회는 기존 바자회보다 더 큰 규모로 치러졌는데요. 예전보다 참여 업체나 기관이 더 늘었고, KT&G 강원 상상발룬티어와 상상유니브 친구들, 그리고 일반 대학생들까지 100여명에 이르는 봉사자들이 함께 해 더 의미가 깊었습니다.

'어서 오세요~ 좋은 물건 싸게 팔아요~'

사랑나눔 바자회 사진 이번 사랑나눔 바자회는 30여개 업체에서 8천점이 넘는 물품을 후원해주어 바자 물품을 판매했는데요. 화장품과 의류, 각종 생활용품을 평소 판매가의 10~30% 정도의 저렴한 금액으로 선보였습니다. 고무장갑부터 아동용 실내화, 주방용품, 욕실용품까지 단돈 천원부터 구입할 수 있으니 알뜰 주부라면 그냥 지나칠 수 없었겠죠. 마음은 가볍고 두 손은 무거운 실속 쇼핑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인기 품목은 이미 오전에 동이 나 버리는 매진 사태가 속속 생길 정도였답니다.

그리고 KT&G 강원 상상발룬티어 11기들과 함께 일반 대학생들도 판매 부스에 참여했는데요. 소세지, 파스타 등을 직접 만들어 판매하는 부스는 하루 종일 손님들 발길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때이른 더위가 한창이었지만 뜨거운 조리 기구 앞에서 웃음을 잃지 않고 열심히 소시지를 굽고 파스타 프라이팬을 달구었던 상상발룬티어들, 정말 고생 많았어요~!

또 재능 기부로 운영한 체험 부스도 많았는데요. 개성있는 캘리그라피로 액자도 만들어주고, 멋진 페이스 페인팅도 해주고, 예쁜 네일아트도 빠지지 않았답니다. 또 직접 만든 액세서리와 다육이 미니 화분을 판매하는 부스도 운영해 많은 분들이 찾아 주셨어요. 단순히 판매를 하는 부스가 아니라 시민들이 함께 참여해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 센스가 돋보였답니다.

춘천 상상마당 체험 부스 사진

매년 발전하는 사랑나눔 바자회, 상상발룬티어들의 아이디어와 노력 덕분이랍니다~

한국에너지공단 강원지역 본부에서 후원한 문화 공연 사진 이번 바자회의 전반적 준비는 KT&G 강원 상상발룬티어 11기들이 맡았는데요. 기존 두차례 진행된 바자회보다 더욱 알차고 풍성한 행사가 되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합니다. 총 15명의 상상발룬티어들이 바자회 물품 후원을 요청할 업체 컨텍을 위해서 수많은 업체에 연락을 시도했다고 해요. 잘 알려진 대기업부터 강원 지역의 작은 기업과 쇼핑몰까지 전방위적 섭외를 해서 30개에 이르는 업체 참여를 성사시켰다고 해요.

그리고 상상클래스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체험 부스를 계획하고, 상상유니브 친구들과 힘을 모아 더욱 구체화를 시켰다고 합니다. 체험부스 재료를 인터넷으로 직접 구매하고 협찬도 받아가며 준비를 했고요, 체험 부스 앞에 놓인 배너 또한 직접 디자인했다고 하니 우리 상상발룬티어들의 아이디어와 손길이 닿지 않은 곳이 없을 정도죠.
이후 사랑나눔 바자회 행사와 바자회에서 봉사할 일반 봉사자들 모집을 위해 페이스북 페이지와 학교 카페 등에 열심히 홍보 활동도 펼쳤다고 합니다.

이번 사랑나눔 바자회가 이전과 다른 점이 또 하나 있습니다. 바로 한국에너지공단 강원지역 본부에서 후원한 문화 공연이었답니다. 행사장 중심에 마련된 문화 공연 무대에서는 버스킹 공연과 재즈 인디밴드들의 공연이 이어져 사랑나눔 바자회를 더욱 흥겹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가족끼리, 커플끼리 삼삼오오 무대를 중심으로 돗자리를 펴고 공연도 즐기고, 재치만점 사회자와 함께 OX 퀴즈 등 재미있는 게임도 하며 흥겨운 시간을 가졌답니다.
특히 바자 물품을 구입하고 퀴즈 문제를 푸는 미션을 다 수행한 참가자들에게 태양광 자동차 조립 완구를 증정했는데요. 이후 태양광 자동차 경주 대회를 여는 이벤트를 마련해 꼬마 손님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답니다. 우리 어린이들에게는 자동차를 조립해 경주도 하고, 에너지 절약과 친환경 에너지 공부까지 할 수 있는 즐겁고 뜻깊은 행사였죠.

한국에너지공단 강원지역 본부에서 후원한 문화 공연 사진

사랑나눔바자회 단체사진

소외이웃과 함께 나누는 마음, 많은 사람들과 즐기는 아름다운 하루!

사랑나눔 바자회는 3차례 이어오는 동안 이미 강원지역에서는 살거리, 볼거리, 먹을거리 많은 바자회로 많이 알려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바자회를 준비할 때는 먼저 참여 의사를 밝혀온 기관과 업체도 있었다고 해요. 그리고 이 바자회가 소외 이웃을 돕는 좋은 취지로 열린다는 사실을 알고 강원 지역 주민들의 호응도 더욱 좋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많은 분들의 관심과 호응이 높아지다 보니 행사 규모도 커지게 됐는데, 그만큼 알차고 내실 있는 행사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답니다. 또한 더 많은 소외 이웃에게 따뜻한 손길이 전해질 수 있도록 더욱 신경 쓰고 있고요.

5월의 싱그러운 주말에 펼쳐진 사랑나눔 바자회는 KT&G 강원 상상발룬티어들의 노력과 일반 봉사자들의 재능 기부, 그리고 많은 후원을 해주신 분들의 마음으로 더욱 빛을 발했습니다. 사랑나눔 바자회를 준비한 이들과 바자회를 찾은 사람들 모두가 소외 이웃을 돕는다는 아름다운 마음으로 보람된 시간을 나누었는데요. 이날 서로 눈을 맞추고 따뜻한 마음을 나누었던 모든 이들의 가슴 속에 사랑나눔 바자회가 뜻깊고 즐거운 추억이 되었으리라 믿습니다.

미니인터뷰

장민지 사진

장민지

(강원 상상발룬티어 11기 / 한림대 4)
이번 사랑나눔 바자회는 상상발룬티어로서 2번째 봉사였는데요. 저는 홍보를 맡았습니다. 물론 전반적인 준비는 모두 함께 했어요. 그 중 바자회에 참여할 기업에 연락해 바자회 취지를 알리고 후원을 요청하는 일이 참 어려웠습니다. 거절당할 때는 힘이 빠지기도 했지만 흔쾌히 참여를 약속하는 업체를 만났을 땐 정말 기쁘고 보람이 느껴졌어요. 그리고 오늘 판매 부스에서 다양한 분들을 만나 물품을 판매하고 함께 얘기 나누는 시간들이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김태영 사진

김태영

(강원 상상발룬티어 11기 / 강원대 3)
KT&G 상상발룬티어는 다른 봉사와는 다르게 우리가 직접 기획하고 준비하는 자유로움이 있어서 좋습니다. 활동을 하는 동안 뭔가 성장하는 느낌이 들어 뿌듯하기도 하고요. 저는 기수장으로 활동하고 있는데 모든 팀원들을 잘 이끌고 싶지만 본의 아니게 쓴소리도 하게 되는 상황도 생기더라고요. 하지만 주변 소외 이웃이나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봉사를 하겠다는 마음은 같기 때문에 서로 이해하고 좋은 관계를 이어갈 수 있는 것 같아요. 사랑나눔 바자회는 3달 전부터 준비했던 장기 프로젝트인데 우리가 힘들게 준비한 바자회가 잘 진행되고 또 완판까지 되는 부스가 많아서 기쁘고 보람이 느껴집니다.

김남수 사진

김남수

(강원 상상발룬티어 11기 / 강원대 3)
상상발룬티어 활동을 친구와 함께 시작했는데 하고 보니 정말 재미있고 보람이 느껴집니다. 요즘 자격증이나 취업 공부에만 열중하는 친구들이 많은데 이런 봉사 활동을 통해 많은 사람을 만나고 사회나 사람에 대한 시각을 넓히는 것도 의미있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주변 친구들에게도 상상발룬티어를 적극 추천하고 있습니다. 바자회를 준비하면서 힘든 일이 많아 과연 오늘 행사를 잘 할 수 있을까 걱정했어요. 그런데 우리 상상발룬티어들은 물론이고 일반 봉사자 친구들도 정말 열심히 해 주어서 저까지 덩달아 기운이 났습니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