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뜻한 나눔에 대한 상상에 답하다. KT&G

  • 사회공헌
  • 문화공헌
  • 상상발룬티어
  • 복지재단 장학재단
  • 글로벌 CSR
  • Gallery
  • History
검색

검색


열정과 도전을 응원합니다. 상상발룬티어

70개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KT&G 상상발룬티어, 대학생 봉사단의 열정과 도전을 응원합니다. 게시물 리스트
2016-12-16 KT&G 대구 상상발룬티어 - 앙코르, 청춘사진관!
2016-11-16 시월의 어느 멋진 날에 펼쳐진 청각장애인 가족 운동회
2016-09-12 하얗게 하얗게 물들었네~ 할머니들 시원한 여름 보내세요!
2016-07-12 KT&G상상발룬티어 서울시 환경상 수상 <낡은 골목길에 상상을 입히다>
2016-06-22 국가보훈처가 함께하는 당신의 희생으로 우린 오늘도 상상합니다!
첫 페이지 이동이전 리스트 이동12345다음 리스트 이동마지막 페이지 이동
상상유니브와 함께하는 2016 빛고을 사랑나눔 김장대전 게시물
상상유니브와 함께하는 2016 빛고을 사랑나눔 김장대전_ 2016-12-22 13:35:35
TOP 뉴스레터 신청하기
올 겨울 김치 인심은 풍년입니다~ 빛고을 사랑나눔 김장대전
글, 사진 오선희

Love Sharing Preparing Kimchi 프롤로그 김장하면 떠오르는 건 추운 겨울 날씨, 그리고 가족들을 위해 전날부터 배추를 소금에 절이고 김치 속을 만들어 물기 쪽 빠진 배추에 버무리는 엄마의 모습. 그리고 엄마가 쭉 찢어주는 금방 버무린 김치 한 줄기 얻어먹는 재미와 집에서 삶은 수육 한점도 빼놓을 수 없죠.

11월 끝자락의 햇살 좋은 주말, 광주 김치타운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진풍경이 펼쳐졌습니다.
넓은 행사장에 나란히 줄 선 테이블과 그 위에 놓인 배추 5,500kg. 그리고 온도를 잴 수 없는 뜨거운 봉사 열기까지!
바로 ‘2016 빛고을 사랑나눔 김장대전’ 행사장입니다.

  • “맛있는 봉사!  5,500kg 김장 담그기 진풍경이 펼쳐졌어요~”

    매년 겨울이면 광주 김치타운에서 펼쳐지는 이 행사는 KT&G 전남본부와 광주시가 함께 하는 봉사 활동인데요. KT&G 상상발룬티어를 비롯한 일반 봉사자들과 함께 담근 김치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광주시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합니다.

    이번 행사는 KT&G 임직원의 자발적 기부성금인 ‘상상펀드’로 운영됐는데요.
    상상펀드 기금은 KT&G 임직원이 매월 급여 중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회사에서도 같은 규모의 기부금을 1대 1로 매칭하는 방법으로 조성되어 전국 곳곳의 사회소외계층 지원, 재해구호 등에 쓰인다고 합니다.

    김용덕 KT&G 전남본부장님

    김용덕 KT&G 전남본부장님은 이날 행사에서 앞으로도 계속 사회 봉사를 하겠다는 약속을 하셨답니다.

    “아직도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하는 기업으로서 나눔을 실천하고 임직원의 사회봉사 참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사랑 온도 7300℃  맛있는 김장 드시고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사람의 체온은 36.5℃.
    이날 ‘2016 빛고을 사랑나눔 김장대전’에 모인 KT&G 상상발룬티어를 비롯한 200여명 봉사자들의 체온을 모두 합하면 무려 7,300℃입니다.

    이 따뜻한 체온이 정성스럽게 담근 김장 김치에 담겨져 어려운 이웃들의 추운 마음을 1℃씩 올려줄거라 믿습니다.

    KT&G 상상발룬티어를 비롯한 봉사자들

  • “김장이라 쓰고 사랑이라 읽는다!  올해도 광주 김치 인심은 풍년이랍니다~”

    거대한 일일 김치 공장이라면 상상이 되실까요?

    200여명이 일제히 배추에 양념을 버무려 쌓아놓고, 그 김치를 담아 무게를 달고 포장해 박스에 담고, 그 박스가 산처럼 쌓여가는 광경. 정말 매년 겨울, ‘사랑나눔 김장대전’에서나 볼 수 있는 진풍경이 아닐까 합니다.

    맛의 고장인 전라도에서 난 싱싱한 배추를 천일염에 아삭하게 절인 배추, 그리고 맛있게 매운 고춧가루와 김치 명인의 손맛이 만들어낸 황금 비율 김치 양념속이 만나면?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의 환상적인 김치 맛이 탄생한답니다.

    김장 담그기 행사장

    “아~~ 혀봐. 맛나당께~” “겁나 맛나네요잉~”
    빨간 양념이 맛깔스러운 배인 김치 한 줄기를 돌돌 말아 입에 넣어 주시는 주부 봉사자.
    구수한 사투리가 어쩌면 이렇게 맛있는 김치와 어울릴까요. 주부 9단 봉사자들의 손놀림은 역시 달랐습니다. 쓱쓱 무심히 양념을 버무리는 듯 하더니, 어느새 산처럼 쌓인 김치. 베테랑 주부의 내공이 마구 뿜어져 나왔는데요. 아직은 김치 담그기가 서툰 대학생 봉사자에게 김치 속 버무리는 방법을 알려주시기도 했어요.

    "앗따! 요로코럼 쓱삭 문질러대야 쓴당께. 꼭다리 딱 잡고! 양념 툭 얹고! 이래이래~ 스윽쓱~" 눈이 반짝반짝 빛나는 대학생 봉사자. 오늘 김장 담그기 처음이라는데 첫 도전부터 고수의 가르침을 받았네요.

    “사진을 찍을 줄 안다는게 자랑스러웠어요~”

    많은 봉사자들이 참여한 중에도 KT&G 전남 상상발룬티어 12기들의 활약은 빛났습니다. 어디선가 누군가에 무슨일이 생기면~!! 우리 상상발룬티어들이 속속 나타나 문제를 해결해주었어요. 절임배추 봉투를 새로 들고오면 가위로 싹둑, 양념을 버무리고 쌓아놓으면 큰 통을 가져와 수거, 포장 박스가 바닥이 나면 박스 대령까지~ 그야말로 기계가 잘 돌아가도록 도와주는 윤활유마냥 김장 담그기 행사장 곳곳에서 눈부신 활약을 했답니다.

     김장 담그기 행사장

    남학생들은 주로 힘이 많이 드는 김치 나르기를 담당했고요, 여학생들은 배추에 양념을 버무리고 포장을 하는 일을 맡았답니다. 봉사자들의 정성어린 손길을 거친 김치는 8kg씩 담아 포장을 했는데요. 어려운 이웃들이 겨우내 먹을 소중한 음식이라고 생각하니 8kg를 훌쩍 넘겨 담는 훈훈한 모습도 자주 보였습니다.

    “혼자 사시는 할머니, 할아버지도 드시고요. 또 한부모 가정에도 전달된다고 하니까 한포기라도 더 드리고 싶어요.” 정말 예쁜 마음이 아닐 수 없죠~

미니인터뷰

최종휘 전남상상 발룬티어12기
전남 상상발룬티어 12기 팀장을 맡아 팀원들과 준비를 많이 했습니다. 오늘 김장대전 봉사는 대단위 연합 봉사 활동인데, 걱정했던 것과 달리 순조롭게 잘 진행돼서 다행이란 생각입니다.
이번 행사에 좀 더 많은 봉사자들을 모집하고 싶어서 온라인 홍보는 물론이고, 광주 지역 대학교에 찾아가서 팜플렛을 부착하고, 학과 사무실에 가서 직접 봉사 요청도 했는데요.많은 일반 대학생 봉사자가 참여해줘서 정말 고마운 마음입니다.
박주희 전남상상 발룬티어12기
오늘 김장대전 봉사에서는 멀티플레이어로 뛰었는데요. 일반 봉사자들을 안내하고, 김치 버무리고 포장하느라 힘들었지만 재미있고 보람있었습니다.
예전에 KT&G 상상유니브 클래스를 수강해서 상상발룬티어에 대한 관심이 많았어요. 직접 활동을 해 보니 수동적인 봉사가 아니라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점이 특별했습니다. 특히 KT&G 임직원분들과 협의를 하고 조언도 듣는 경험은 배울 점이 많아 참 좋았습니다.
조은솔 전남상상 발룬티어12기
오늘 김장대전 봉사에서는 저 스스로 ‘나르기 MVP’ 라고 선정했어요. 제 자신을 칭찬해주고 싶어요. 정말 팔이 빠질 정도로 열심히 많이 날랐거든요. 하하하
저는 다른 학교의 친구들을 다양하게 만나보고 싶어서 KT&G 상상발룬티어에 지원했는데요. 역시 다양한 생각과 꿈을 가진 친구들과 함께 봉사 활동을 하다보니 경험의 폭도 넓어지고 끈끈한 팀워크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새로운 봉사를 기획할때마다 서로 아이디어를 내고 협의해서 준비하는 과정이 늘 기대되고 재미있었습니다.

공유하기


댓글리스트
댓글 내용이 없습니다.
  • 평점선택
    별5개10
입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