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뜻한 나눔에 대한 상상에 답하다. KT&G

검색

검색


소외되고 그늘진 이웃곁에 kt&g가 함께합니다.  사회책임

75개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KT&G 사회책임, 소외되고 그늘진 이웃곁에 KT&G가 함께합니다 게시물 리스트
공지사항 KT&G Way 사회책임 이야기
2017-11-17 포항 지진 피해 복구에 5억원 긴급지원
2017-11-07 러브하우스를 만들어드립니다. KT&G영주공장 사랑의 집수리현장!
2017-10-26 한계 없이 꿈꾸고, 거침 없이 비상해라!
2017-10-18 청년창업지원 본격 시동…'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 개최
첫 페이지 이동이전 리스트 이동12345다음 리스트 이동마지막 페이지 이동
KT&G 신탄진공장 한마음봉사단, 1004 사랑 愛 집수리 게시물
KT&G 신탄진공장 한마음봉사단, 1004 사랑 愛 집수리_ 2017-07-12 13:49:06
TOP 뉴스레터 신청하기
        KT&G 더 좋은 내일을 상상합니다.             
혹서기 대비, 할머니의 집을 사수하라
1004 사랑 愛 집수리
글, 사진. 백주희

Prologue 아침부터 푹푹 찌는 더운 날씨, KT&G 신탄진공장 한마음봉사단이 신탄진의 낡은 집으로 향했습니다. 할머니의 손마디처럼 고생의
흔적이 가득한 낡은 집 한 채를 수리하기 위해선데요. 가만히 있어도 땀이 줄줄 흐르는 가혹한 날씨에도 굴하지 않고, 외롭고
쓸쓸했던 할머니의 집 곳곳에 밝은 생기를 전달하던 그 현장에 함께 했습니다. 

  • 대전 집수리는 우리가 접수한다!

    KT&G 신탄진공장 한마음봉사단의 '1004 사랑 愛 집수리' 봉사할동은 2003년부터 그 역사를 같이해오고 있는 한마음봉사단의 대표 봉사활동입니다.
    (사)대덕구자원봉사센터의 추천을 통해 매월 1가구씩을 선정, 도배와 장판은 물론 싱크대, 화장실, 전기공사, 생필품 나눔 등 도움이 필요한 곳곳을 개보수 해주는 집수리 봉사지요.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장애가족 등 관심과 도움이 필요했던 가정에 불편을 해소해주었던 봉사활동으로 벌써 162번째 봉사활동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현장에서 집수리에 동참한 KT&G 임직원들의 노련한 모습을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었어요.

    현장에 방문하지 못한 임직원이라 할지라도 매달 1004원을 봉사활동을 위해 기부하고 있어 KT&G 신탄진 공장 임직원 모두가 함께하는 봉사활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좋은 일은 함께 할수록 보람도 커진다죠

    이러한 나눔의 기적은 혹서기를 앞두고 위생관리가 시급했던 독거노인 할머니 댁으로까지 이어졌습니다.곳곳에 곰팡이와 벌레, 먼지가 가득해도 노인 혼자의 힘으로는 좀처럼 위생관리가 쉽지 않았던 외로운 집으로 KT&G 한마음봉사단의 발걸음이 향했습니다.

    조금 더 빠른 도움을 드리기 위해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석봉동주민센터, 대덕구자원봉사센터에서도 이 날 현장에 함께해주셨습니다. 무거운 짐을 옮기고 전기 수리 및 낙후된 집 수리는 KT&G의 임직원들이, 주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는 주부9단의 베테랑 자원봉사자들이 함께해 집수리는 일사천리로 진행됐지요. 

  • 외롭고 쓸쓸했던 집에 생기를 가득

    곰팡이로 가득한 벽지를 제거하고, 발디딜틈 없이 집안을 가득 메웠던 잡동사니도 정리하고, 낡아서 제대로 열고 닫을 수도 없던 현관문을 수리하는 등 오전 8시 30분부터 진행된 봉사활동은 한낮의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기 직전 드디어 마무리가 됐습니다.

    홀로 오래 지내신 할머니께서는 문이 고장 나도 누구 하나 부를 수 없어 오랜 기간 수리도 못 한 채 지내오셨었는데요. "사람 한 명 부르기도 어려웠는데, 이렇게 많은 분들이 와서 집 구석구석을 고쳐주시니 얼마나 고마운지..."라며 감격에 말끝을 흐리셨습니다. 

    기온은 32도, KT&G의 온기는 1004도

    드디어 도배가 끝나고 뒷마무리 작업이 진행됐습니다. 냉장고나 선반 등 제 위치에 옮겨야 될 큰 물건을 시작으로 반찬거리나 소소한 집기들이 원래의 자리를 찾아 차곡차곡 쌓여갔습니다. 선풍기의 위치도 할머니에게 혹시나 불편함을 끼치지 않을까 임원진들의 고민과 상의가 거듭되던 마무리작업이었지요.

    마지막으로 할머니께서 편안하게 쉬실 들마루에 새 장판을 까는 작업이 끝난 후 생필품 전달식이 이어졌습니다. 연신 고마워 하시면서 마디 굵은 손으로 봉사단원의 손을 하나하나 잡아주시던 할머니의 모습이 아직도 눈에 선하네요.  "할머니! 다시 건강을 되찾은 집처럼,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세요!"
    KT&G 신탄진 한마음 봉사단의 마음을 대신 전해봅니다. 

미니인터뷰

서정식 신탄진공장 인사노무과 과장
지역사회와 같이 하는 KT&G가 되고 싶습니다!
날이 더워질수록 봉사활동의 강도가 점점 더 세지지만, 이런 때 일수록 어려운 곳은 도움이  절실하다고 생각됩니다. 오늘 집수리를 마친 집 역시 곰팡이와 벌레 제거, 바람막이 수리 등 본격적인 장마철이 시작되기 전에 손 봐야 할 곳들이 많았습니다. 다행히 봉사활동이 잘  마무리돼 할머니께서 곰팡이 걱정 없이 올 여름을 보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 낮에는 할머니도 쉬셔야 하고, 봉사활동에도 제약이 많아져 오전 일찍부터 시작했는데 지역사회에서 동참해주셔서 기대보다 빨리 봉사활등을 마칠 수 있었던 것 같아 감사드립니다. 14년 역사를 함께 해온 1004 사랑애 집수리 활동 외에도 독거노인 목욕봉사, 거리 청소, 헌혈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같이 하는 KT&G가 되고 싶습니다.
오정호  사)대전광역시 대덕구 자원봉사센터 사무국장
KT&G 신탄진 한마음 봉사단 화이팅!
아직도 곳곳에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많은 분들이 계신데요, KT&G 신탄진 한마음  봉사단은 오랜 기간 대덕구와 함께하며, 꾸준히 봉사활동을 함께 해주고 계셔 언제나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봉사활동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부 액수나 활동의 크기가 아닌 지속성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작은 활동이라도 그 것이 오랜기간 지속된다면, 결과적으로는 큰 힘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런점에서 KT&G의 사회 봉사 동참은 대덕구에 있어선 든든한 버팀목이자 지원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KT&G 신탄진 한마음 봉사단과 함께 조금 더 살기  좋은 대덕구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KT&G 신탄진 한마음 봉사단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