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뜻한 나눔에 대한 상상에 답하다. KT&G

  • 사회공헌
  • 문화공헌
  • 상상발룬티어
  • 복지재단 장학재단
  • Gallery
  • History
검색

검색


소외되고 그늘진 이웃곁에 kt&g가 함께합니다.  사회공헌

69개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KT&G 사회공헌, 소외되고 그늘진 이웃곁에 KT&G가 함께합니다 게시물 리스트
공지사항 KT&G Way 사회책임 이야기
2017-09-19 건강한 걸음, 행복한 나눔 KT&G 천안공장의 네버엔딩 봉사 현장
2017-09-19 KT&G, 전국 12개 대학교서 취업준비생 위한 ‘상상옷장’ 확대 운영
2017-09-08 KT&G 임직원 봉사단, 몽골서 '사막화 방지' 나무심기 활동
2017-09-07 KT&G의 2017년 글로벌 CSR 프로젝트! 인도네시아에 꿈과 희망을 전합니다.
첫 페이지 이동이전 리스트 이동12345다음 리스트 이동마지막 페이지 이동
KT&G 전북본부 전주시 유공시민 표창, 벽화로 전하는 진심! 게시물
KT&G 전북본부 전주시 유공시민 표창, 벽화로 전하는 진심!_ 2017-08-07 17:09:24
TOP 뉴스레터 신청하기
                KT&G 더 좋은 내일을 상상합니다.             
벽화로 전하는 진심! KT&G 전북본부 전주시 유공시민 표창
글, 사진. 오선희

Prologue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봉사. 대가를 기대하지 않는 순수한 마음과 열정으로 하는 봉사지만 그 마음과 수고를 인정받는다면 좀 더 큰 보람이 느껴질 겁니다. 폭염과 장마가 이어지는 7월 중순, 전주시 전북예술회관에서는 이런 나눔의 기쁨과 보람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행사가 있었습니다. 

  • KT&G 전북본부 상상팀 전주시 유공시민 표창

    전주시에서는 2015년부터 유관기관과 연계한 주민참여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었습니다. 일명 ‘해피하우스사업’인데, 도심 내 칙칙하고 어두운 마을 환경을 개선해 범죄를 예방하고 밝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하는 사업입니다. 이 사업에 우리 KT&G 전북본부가 MOU를 체결하고 함께 추진한 것이죠. 그 결과 2017 전주시 유공시민 표창 행사에서 해피하우스 사업에 기여한 공로로 KT&G 전북본부 상상팀의 진신재 대리가 유공시민 표창을 받게 된 겁니다. 

    KT&G 전북본부 상상팀은 벽화 그리기로 해피하우스 사업에 동참했는데요. 전북지역은 주로 어르신들이 모여 사시는 마을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KT&G 전북 상상팀은 활기를 잃은 마을 곳곳을 아름답게 꾸미고 생기를 불어넣어줄 수 있는 벽화로 결정한 것이죠. 

    최고의 벽화 프로젝트 성공 시크릿

    평소 KT&G 상상발룬티어 봉사 중 벽화 그리기는 빠지지 않는 단골 봉사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전북 상상팀엔 좀 더 특별한 시크릿이 있었다고 해요. 그 첫 번째는 바로 소통! 벽화를 그릴 마을을 선정한 후 주민들을 직접 찾아 뵙고, 취지를 말씀드리고, 어떤 벽화가 좋을지 충분한 시간을 들여 함께 의논을 한다고 합니다. 주민들도 벽화 그리기에 동참을 시키는 거죠. 그리고 주민들이 원하는 그림이 정해지면 전문가에게 시안을 받아 미리 보여드리고 그 중에서 최종 선택을 했답니다.

    평소 KT&G 상상발룬티어 봉사 중 벽화 그리기는 빠지지 않는 단골 봉사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전북 상상팀엔 좀 더 특별한 시크릿이 있었다고 해요. 그 첫 번째는 바로 소통! 벽화를 그릴 마을을 선정한 후 주민들을 직접 찾아 뵙고, 취지를 말씀드리고, 어떤 벽화가 좋을지 충분한 시간을 들여 함께 의논을 한다고 합니다. 주민들도 벽화 그리기에 동참을 시키는 거죠. 그리고 주민들이 원하는 그림이 정해지면 전문가에게 시안을 받아 미리 보여드리고 그 중에서 최종 선택을 했답니다.

  • 이 밖에도 노송동 벽화 그리기 때는 아이들의 모습을 담았는데요. 연세 많은 분들이 어린 손자 손녀들을 늘 보고싶어 하시고, 동네 어린 아이들이 뛰어놀던 옛 풍경을 그리워하신다는 점에 착안해, 동심이 드러나는 어린이들의 모습을 벽화로 표현했었고요.

    또 도토리골 벽화 그리기에서는 탈춤, 사물놀이 등 흥겨운 전통놀이 모습을 담았습니다. 덩실덩실 춤추는 모습과 신나게 장구 꽹과리를 치는 벽화를 보기만 해도 어르신들이 기운이 솟고 흥겨워진다는 칭찬을 받았답니다.

    그리고 KT&G 전북본부 상상팀의 벽화 그리기가 특별한 두 번째 시크릿은 상상발룬티어와 일반 봉사단, 그리고 주민들까지 함께 벽화 그리기에 동참한다는 거고요. 세 번째 시크릿은 상상클래스에서 강의를 하는 전문가들의 재능기부도 적극 활용해 퀄리티 있는 벽화 작업을 한다는 겁니다. 이쯤되면 KT&G 전북본부 상상팀을 벽화계의 지존이라 해도 되지 않을까요~

    지금은 KT&G 상상팀의 벽화 봉사가 입소문이 나서 각 마을 동장님들에게서 벽화를 그려달라는 요청이 많이 들어온다고 합니다. 정말 반가운 소식이죠. 앞으로 KT&G 전북본부 상상팀의 벽화 그리기 봉사가 더 많은 마을로 이어져 전북이 더욱 생기있고 멋진 고장으로 거듭나길 기대해 봅니다.

미니인터뷰

진신재 KT&G 전북본부 상상팀 대리
KT&G 전북본부 상상발룬티어들과 더 열심히 발로 뛰며 더 많은 수혜자들이 만족하실 수 있는 봉사를 하겠습니다.
전주시 유공시민 표창을 받게 돼 감사하고 또 조금 부끄럽기도 합니다. 사실 이 상은 우리 KT&G 전북본부의 상상발룬티어들과 봉사에 동참해준 상상팀이 함께 받는 상입니다. 제가 대표로 받았을 뿐이죠. 전주시와 함께 해피하우스 사업을 시작할 때 벽화 그리기로 봉사 아이템을 정해 놓고 참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이왕이면 그분들이 만족하시고 좋아하실 수 있는 좀 더 멋진 벽화, 의미있는 벽화를 그리고 싶었거든요. 그래서 봉사할 마을이 정해지면 일단 마을 어르신들을 찾아 뵙고, 충분히 이해하실 수 있도록 쉽게 설명드리고 시간을 들여서 의견을 듣고 반영했습니다. 그런 부분을 좋게 봐주셔서 오늘 이런 상도 받게 된 게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지자체, 사회단체와 연계한 봉사 프로젝트를 펼치면서 많은 부분에서 지원을 받고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내는 사회 공헌을 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는 말씀도 드리고 싶네요. 유공시민 표창장은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KT&G 전북본부 상상발룬티어들과 더 열심히 발로 뛰며 더 많은 수혜자들이 만족하실 수 있는 봉사를 하겠습니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