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뜻한 나눔에 대한 상상에 답하다. KT&G

  • 사회공헌
  • 문화공헌
  • 상상발룬티어
  • 복지재단 장학재단
  • Gallery
  • History
검색

검색


나눔 문화의 확산과 기업과 사회의 상생실현. 복지재단·장학재단

37개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KT&G 복지재단.장학재단, 나눔 문화의 확산과 기업과 사회의 상생을 실현합니다. 게시물 리스트
공지사항 KT&G Way 복지재단과 장학재단 이야기
2017-09-28 네 바퀴에 희망을 신고, 함께 달리는 '행복한 동행'
2017-09-15 13일간 캄보디아에서의 행복! (36차 대학생 해외봉사단)
2017-08-24 금관분교의 여름 추억, 아름드리 꿈놀이터에서 꿈을 펼쳐요~
2017-08-02 2017 KT&G 장학재단 고교 상상장학캠프
첫 페이지 이동이전 리스트 이동12345다음 리스트 이동마지막 페이지 이동
네 바퀴에 희망을 신고, 함께 달리는 '행복한 동행' 게시물
네 바퀴에 희망을 신고, 함께 달리는 '행복한 동행'_ 2017-09-28 17:30:36
TOP 뉴스레터 신청하기
                     
KT&G 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차량전달식 네 바퀴에 희망을 싣고, 함께 달리는 ‘행복한 동행’
글.사진 백주희

Prologue 과천 서울대공원의 드넓은 주차장, ‘KT&G’ 마크를 단 경차 100대가 주차 돼 있습니다. 이 많은 차량들이 한데 모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모두 전국의 사회복지 기관을 찾아 ‘튼튼한 발’이 되어 주기 위해서랍니다. 전국 각지로 흩어져, 도움이 필요한 곳곳을 누비게 될
자동차들의 첫 걸음! 지금 출발합니다! 

  • 천사의 마음을 닮은 1400대의 차량

    KT&G복지재단의 ‘사회복지기관 차량 지원 사업’은 올해로 열 네 번째를 맞이했습니다. 2004년부터 지금까지 매해 100대씩, 총 1400대의 차량이 도움이 필요한 전국의 사회복지기관으로 지원됐죠.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실현을 위해 시작된 사업으로 대중교통이나 도로 시설이 열악한 곳에서도 쉽게 도움이 필요한 곳을 방문할 수 있도록 기동성이 높은 경차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차량이 있다면, 사회복지사님들이 곳곳을 누비며 더 많은 온정을 베풀 수 있겠죠?
    이런 이유로 매해 1000여 곳이 넘는 사회복지기관에서 차량 지원을 받기 위해 참여하고 있다는데요. 한 번에 모두에게 지원할 수는 없기 때문에 매해 면밀한 심사를 거쳐 우선적으로 지원이 필요한 100개 기관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뛰뛰빵빵~ 새 차와 함께, 골목골목 희망 나눔

    오전 9시 30분부터 진행된 본 행사는 10시 30분이 되면서 본격적으로 시작됐는데요. KT&G 복지재단에 대한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곽영균 KT&G 복지재단 이사님의 기념사가 이어졌습니다. 곽영균 이사님의 말씀을 들어볼까요?

    “사회복지기관 차량 지원 사업’이 시작된 지 벌써 14년이 지났지만, 올해도 어김없이 1000여개 기관에서 차량을 신청해주셨습니다. 여전히 많은 사회복지기관에서 재단이 지원하는 경승용차량을 필요로 하고 있다는 점을 새삼 확인했습니다. 앞으로도 차량지원 사업과 같은 사회복지 전반의 다양한 사업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이라면 언제나 함께 하겠습니다.”

    뒤이어 축사와 증서 전달식이 진행된 후, 드디어 선정된 100개 기관의 복지사님들과 차량의 첫 대면식이 있었습니다. 아기를 바라보듯 만면에 미소가 가득한 표정에서 차량 지원 사업의 의미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00대의 차량들은 사회복지사님의 발이 되어 어려운 이웃을 위해 힘차게 달리겠죠? 

  • 100대의 차량들아! 사회복지사님의 날개가 되어줘~

    행사의 대미는 100대의 차량이 KT&G 복지재단의 환송과 함께 첫 걸음을 내딛는 것으로 마무리 됐습니다. 주차장 출구에서 차량들이 저마다의 사회복지관으로 향하는 모습을 바라보며, 좋은 곳에서 좋은 일 많이 하길 기원하는 환송식이였습니다. 차량 모두 KT&G 복지재단이 흔드는 손에 환한 미소로 화답하며 그 첫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KT&G 복지재단의 차량 지원 사업은 14년간 지속되어 온 그 꾸준함도 칭찬해야 마땅하지만, 차량 지원 사업으로 인해 확대될 온정의 효과를 더욱 높이 사야 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KT&G복지재단에 지원한 차량 1대는 사회복지기관을 ‘보다 빨리, 보다 멀리, 보다 많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까지 이동할 수 있도록 돕게 될 테니까요. 새로운 출발을 시작하는 100대의 차량들도, 1300대의 선배 차량처럼 도움이 필요한 곳마다 함께하는 든든한 동행자가 되어주리라 믿습니다. “100대의 차량들아! 사회복지사님의 날개가 되어줘~”

강지형 KT&G 복지재단 사무국장
소외된 이웃들이 없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KT&G 복지재단의 차량 지원 사업은 사회복지사들이 곳곳을 누비며 더 많은 온정을 베풀 수 있는 밑받침이 되어 주기 때문에 복지기관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지원 사업입니다.
때문에 14년간 꾸준히 많은 분들의 참여와 함께할 수 있었습니다. 여전히 많은 복지기관에서 차량 지원을 필요로 하고 있음을 절감하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이 없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KT&G 복지재단 파이팅! 
김유진 선재재가노인 지원서비스센터 센터장
소중한 지원을 거름 삼아 더 많은 분들께 온정을 베풀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소중한 차량을 지원받게 돼서 KT&G 복지재단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 지원받은 차량은 아마 저희 센터뿐만 아니라 사회복지 현장 최일선에서 좁은 골목을 누비고, 외진 곳을 찾아다니며 열심히 사업수행을 하고 계신 모든 사회복지종사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소중한 지원을 거름 삼아 더 많은 분들께 온정을 베풀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