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뜻한 나눔에 대한 상상에 답하다. KT&G

검색

검색


소외되고 그늘진 이웃곁에 kt&g가 함께합니다.  사회책임

75개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KT&G 사회책임, 소외되고 그늘진 이웃곁에 KT&G가 함께합니다 게시물 리스트
공지사항 KT&G Way 사회책임 이야기
2017-11-17 포항 지진 피해 복구에 5억원 긴급지원
2017-11-07 러브하우스를 만들어드립니다. KT&G영주공장 사랑의 집수리현장!
2017-10-26 한계 없이 꿈꾸고, 거침 없이 비상해라!
2017-10-18 청년창업지원 본격 시동…'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 개최
첫 페이지 이동이전 리스트 이동12345다음 리스트 이동마지막 페이지 이동
한계 없이 꿈꾸고, 거침 없이 비상해라! 게시물
한계 없이 꿈꾸고, 거침 없이 비상해라!_ 2017-10-26 16:19:43
TOP 뉴스레터 신청하기
KT&G 천안공장과 함께하는 천안지역아동센터 연합체육대회 한계 없이 꿈꾸고, 거침 없이 비상해라!
글.사진 백주희

Prologue 시월의 따사로운 햇살이 가득하던 날, KT&G 천안공장 잔디구장에서 수상한 소란이 일어났습니다. 35대의 자전거, 잔뜩 쌓여 있는 선물상자, 아이들의 천진난만한 눈빛까지! 재미있는 사건이 일어날 것만 같은데요. 700명 아이들이 한계 없이 꿈꾸고, 거침 없이 비상했던 그 현장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 시작은 소박, 결과는 천안 지역 대표 축제!

    KT&G 천안공장 잔디구장을 가득 메운 700명의 아이들은 천안시 지역아동센터에서 찾아온 아이들입니다. 해마다 10월이면 KT&G 천안공장과 천안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함께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체육대회를 개최하고 있어요. 올해로 일곱 번째 진행되는 행사로 천안에서는 지역 아동을 위한 대표적인 축제라고 합니다.

    축제의 시작은 소박했어요. 주말이 되면, 아이들이 마땅히 뛰놀 곳이 없어 KT&G 천안공장에서 아이들을 위해 2011년부터 잔디구장을 개방한 것이 시발점이었습니다. 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KT&G천안공장이 함께 ‘꿈의 구장’을 운영하기 시작한 것이죠. 바로 그 해 각 지역 센터의 아이들을 초청해 잔디구장에서 기념 체육대회를 진행했는데, 아이들의 신명 나는 참여에 결국 해마다 체육대회를 진행하는 것으로 결정하게 됐다고 합니다.

    700명 아이들 모두가 함께하는 체육대회

    아이들이 네 개의 팀으로 나뉘어 잔디구장에 정렬하기 시작했어요. 더 이상 지체할 시간이 없어요! 놀고 싶은 아이들을 위해 개회식은 일사천리로 진행됩니다.
    국민의례와 지역아동센터의 모듬북 공연이 이어지고

    천안지역아동센터연합회 한규철 회장님의 개회사와 구본영 천안시장님의 격려사, 강훈구 KT&G 천안공장장님의 환영사가 이어졌어요. 마지막으로 선수선서와 기념 사진 촬영 후 본격적으로 체육대회가 개최됐습니다.

    체육대회의 시작은 전원 달리기! 모든 아이들이 소외되지 않고 체육대회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함께 달려보며 몸을 푸는 것으로 시작됐습니다. 같은 팀이기는 하지만, 서로 다른 지역센터에서 모인터라 체육대회 당일 처음 보는 친구들이 대부분이었지만 아이들 특유의 친화력으로 똘똘 뭉쳐 달리고 또 응원했습니다.

  • 넘치는 끼, 개성만점 친구들 다 모였네

    한참 놀다 보니 허기가 지죠. 어느덧 점심시간. 든든한 도시락과 간식으로 다시 오후 체육대회 준비에 박차를 가합니다. 점심시간 이후의 체육대회는 더욱 다채로웠어요. 간단한 레크레이션 후 조별로 동그랗게 앉아 가장 함성 소리가 큰 조에게 점수가 부여되는 게임이 시작됐습니다.
    조원들이 더 큰 함성을 지를 수 있도록 조장들의 댄스배틀도 이어졌어요. 쑥스러워 하거나 머뭇대는 친구 하나 없이 어찌들 끼가 넘치는지! 아이들의 함성도 더욱 커졌습니다. ?

    마지막은 참가자 모두 기차놀이를 진행했어요. 처음 보는 친구라도 상관없어요. 아이들은 어느덧 한마음이 되어 끝없이 길게 늘어선 기차 대형으로 잔디구장을 활보했습니다.

    작은 씨앗 하나가 모든 것의 시작이다

    대망의 체육대회가 모두 막을 내리고 선물 증정식이 진행됐습니다. 이 번 체육대회에 참여한 지역아동센터는 모두 서른 다섯 곳. 그래서 자전거도 서른다섯 대가 준비됐어요. 센터마다 한대씩 고루 분배해서 아이들이 나누어 탈 수 있도록요. 또 섭섭한 아이 없도록 아이들 전원에게 학용품 선물도 나누어졌답니다.

    천안시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체육대회는 KT&G 천안공장이 1년간 상상펀드를 통해 1000만원을 후원하는 것을 기반으로 진행됐어요.
    올해는 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서도 1000만원을 함께 후원해주셔서 보다 풍족한 체육대회가 됐다고 하네요.

    여기서 끝이 아니에요. KT&G 천안공장과 천안시지역아동센터 연합회의 작은 시작은 7년간 점차 단단해져, 천안시에서도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참여 의사를 전했다고 하네요. 내년이면 올해 보다 더욱 풍성한 체육대회를 기대해볼 수 있겠죠?
    “작은 씨앗 하나가 모든 것의 시작이다”라는 말을 실감하기에 이보다도 확실한 현장이 또 있을까요? 얘들아! 앞으로도 열심히! 신나게! 뛰어 노는 거야!

임홍순 KT&G 천안공장 과장
지금보다 더 좋은 환경에서 체육대회를 즐길 수 있다는 생각에 벌써 기대
2011년 처음 체육대회를 준비할 때만 해도 이렇게 매해 진행하게 될 줄은 몰랐어요.
아이들이 천연잔디구장에서 마음껏 뛰놀고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규모를 키워서 매해 개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죠. 이제는 ‘지역아동센터의 날’로 불리울 정도로 제법 규모를 갖춰 이루 말 할 수 없이 뿌듯합니다. 내년에는 천안시에서도 적극 협조를 약속했어요.
아이들이 지금보다 더 좋은 환경에서 체육대회를 즐길 수 있다는 생각에 벌써 기대가 되네요.
한규철 KT&G 아동센터 연합회 회장
보다 큰 꿈을 꾸며, 자랄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 KT&G!
천안은 지역아동센터가 비교적 많은 지역에 속합니다. 때문에 많은 아이들이 관심과 후원을 필요로 하고 있죠. 7년 전, 주말이 되어도 마음껏 뛰놀 수 없는 아이들을 위해 잔디구장 개방을 문의드렸을 때 한치의 망설임도 없이 흔쾌히 ‘꿈의 구장’을 후원해주셨던 KT&G에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천안시 아이들이 보다 큰 꿈을 꾸며, 자랄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 KT&G!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