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정과 도전을 응원합니다. 상상발룬티어 열정과 도전을 응원합니다.

85개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KT&G 상상발룬티어, 대학생 봉사단의 열정과 도전을 응원합니다. 게시물 리스트
공지사항 KT&G Way 상상발룬티어 이야기
2018-07-25 [남서울] 글로벌 문화체험 ‘상상, 세계 속으로!’
2018-04-24 [경북] 안동 임하리 농촌 봉사 활동 - 오늘은 공부 말고 농부!
2018-02-21 [인천] 청선학교 아이들과 함께 한 미니운동회
2018-01-26 [부산] 떡국 한 그릇 하이소~ 상상발룬티어와 함께하는 따끈한 떡국데이
첫 페이지 이동이전 리스트 이동12345다음 리스트 이동마지막 페이지 이동
[남서울] 글로벌 문화체험 ‘상상, 세계 속으로!’ 게시물
[남서울] 글로벌 문화체험 ‘상상, 세계 속으로!’_ 2018-07-25 13:55:10
KT&G 남서울 상상발룬티어 나눔봉사  글로벌 문화체험 ‘상상, 세계 속으로!’
글.사진 엄현석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KT&G 남서울 상상발룬티어가 서울시 은평구에 위치한 꿈나무마을을 찾았습니다.
넓고 시원한 강당에서 펼쳐진 글로벌 문화 체험 한마당. 이색적인 먹거리도 함께 준비했다고 하니 어서 빨리 가보자구요!

  • 해외여행가고 싶다고요? 내리쬐는 태양 아래 속절없이 흘러내리는 땀방울.
    매일매일 들려오는 폭염 속보에 몸과 마음이 무겁게 내려앉으신 분들 참 많으시죠? 이럴 땐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픈 마음이 한번쯤 들기 마련일 텐데요. 한국관광공사에서는 7, 8월 여름휴가철을 맞아 해외로 떠나는 여행객수가 500만 명을 돌파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왠지 나만 빼고 다들 떠나는 것 같은 해외여행. 밀린 업무와 짧은 휴가기간 때문에, 혹은 부담스런 비용 때문에 선뜻 떠나기가 어려운 것도 사실이지요. 그래서 KT&G 상상발룬티어가 준비한 방콕러를 위한 특별 솔루션! 집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세계 문화와 다양한 먹거리들을 차례대로 만나볼까요? 

     
    꿈나무 친구들과 함께 세계 속으로!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꿈나무 마을은 1975년에 개원한 아동보호시설입니다. 미취학 아동부터 18세 미만 청소년들이 저마다의 꿈을 키워가고 있는 소중한 공간이지요. KT&G 남서울 상상발룬티어가 찾은 이곳은 여학생들이 함께 생활하고 있는 파란꿈터입니다. 
     
    오늘 준비한 세계여행 패키지는 총 6종. 그럼 바로 출발해볼까요?
    여기서 잠깐!
    해외여행을 떠나기 전 필수 준비물, 혹시 잊으신 건 아니죠? 맞습니다. 바로 여권입니다. 입구에 비치된 여권을 지참해야 ‘상상, 세계 속으로!’ 여행에 동참하실 수 있다는 사실! 각 부스마다 간단한 게임과 이벤트를 통해 도장을 받을 수 있답니다.
    자, 그럼 여권까지 챙겼으니 첫 번째 여행지로 이동해 볼까요?
    테이블 위에 가득 놓인 카드가 눈에 들어오는데요. 이곳은 중국의 전통 놀이인 ‘꽃불 수수께끼’와 일본의 전통 놀이인 ‘가루타 카드’를 체험해 볼 수 있는 부스입니다. 
    ‘꽃불 수수께끼’는 정월보름날 중국에서 행해지는 유서 깊은 놀이문화라네요.
    일본의 ‘가루타 카드’ 또한 우리나라의 윷놀이만큼 일본에서는 대중적 놀이인데요. 일종의 눈치게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참가자들의 취향(?)을 고려해 인기 아이돌 가수의 모습이 그려진 카드를 이용했습니다. 첫 번째 체험인 만큼 참가자들의 열정과 관심이 느껴지는 부스였습니다.
    먹고 즐기다보면 어느새 더위가 싹! 다음은 금강산도 식후경! 먹거리 체험 부스입니다. 대만의 대표간식 ‘누가크래커’와 인도의 전통음료 ‘라씨’를 시식해 볼 수 있는 부스와 바나나를 이용한 스위스 전통요리 ‘퐁뒤’를 만들어보는 부스가 마련되어 있네요.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이국적인 음식을 만들 수 있다니. 현장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두 부스였습니다. 부스 한 쪽엔 간단한 레시피까지 소개돼 있어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 볼 수 있도록 배려했다는 거! 여러분도 오늘 집에서 상큼한 ‘라씨’ 한 잔 어떠세요?
  • 다음 부스로 이동하기 전, 간단한 이벤트가 진행됐습니다. 두 명의 사회자가 무대 위로 올라와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켰는데요. 
    짧은 음악을 듣고 가수를 알아맞히는 단순하지만 순발력이 요구되는 게임이 시작됐습니다. 짧은 반주만 듣고도 여기저기에서 쏟아지는 ‘정답!’ 소리에 사회자들도 적잖이 당황한 눈치. 정답자는 무대 위로 올라와 음악에 맞춰 간단한 춤(혹은 율동)을 선보이고, 여름철 필수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휴대용 선풍기’를 선물로 받았습니다.

    시원한 여름을 선물 받았습니다 이어 만나볼 ‘머리 땋기, 실팔찌 만들기’와 ‘세계 전통 옷 체험하기’는 여학생들로만 구성된 참가자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은 부스입니다. 색색의 실을 이용해 머리를 땋고 팔찌를 만들어 보는 체험부스는 손재주 좋은 친구들이 둘러 앉아 마치 ‘공방’처럼 느껴지기도 했네요. .
    나란히 마련된 전통 옷 체험부스는 오늘 행사의 포토존 역할을 톡톡히 해냈는데요. 동서양의 전통의상을 입어보고 즉석사진기로 사진을 찍어 바로 뽑아볼 수 있는 유쾌한 공간이었습니다. 사진기 앞에 선 친구들의 표정에서 진짜 낯선 나라에 온 것 같은 설렘이 느껴지네요.
    여기까지가 오늘 KT&G 상상발룬티어가 준비한 ‘상상, 세계 속으로!’ 글로벌 문화 체험이었습니다. 아차! 처음에 나눠준 여권은 잘 챙기셨나요? 세계 여행을 마스터한 친구들에게 상상발룬티어가 준비한 마지막 선물도 놓쳐선 안 되겠죠? 여권에 꼼꼼히 도장을 찍어 온 친구들에겐 새콤달콤한 간식 ‘탕후루’가 제공된답니다. 중국의 유명간식 ‘탕후루’까지 즐겨야만 진정한 여행의 마무리 아니겠습니까! 무더운 여름, 모두를 시원하게 해준 즐거운 하루였습니다. KT&G 상상발룬티어의 또 다른 상상을 기대해보겠습니다!

미니 인터뷰

백아형 KT&G 남서울 상상발룬티어15기
소외된 이웃들의 삶의 질을 높여주고 싶어요.
그동안 상상발룬티어 활동을 통해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만날 수 있어 기뻤어요. 오늘 봉사가 발룬티어로서 마지막 봉사활동이었는데 아쉬운 마음도 들었지만 아이들이 즐거워해주는 모습을 보니 기쁜 마음이 더 컸습니다. 저는 실팔찌 체험부스를 담당했는데 3-4번씩 참여하는 친구들도 많아 정말 뿌듯했습니다. 발룬티어 활동이 끝난 후에도 소외된 이웃들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싶어요.
곽규원 KT&G 남서울 상상발룬티어 15기
즐거워하는 친구들을 보며 보람을 느꼈습니다..
사정상 해외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친구들이 간접적으로나마 세계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해주고 싶었습니다. 열심히 준비한 만큼 친구들의 호응도가 높아 큰 보람을 느꼈어요. 함께해준 발룬티어 친구들과 일반 봉사자 여러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KT&G 상상발룬티어 활동은 마무리되지만 앞으로도 꾸준히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