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같이 행복하게 미소짓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문화공헌 문화예술플랫폼 상상마당과 함께합니다.

135개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KT&G 문화공헌, 다같이 행복하게 미소짓는 사회를 만듭니다. 게시물 리스트
공지사항 KT&G Way 문화공헌 이야기
2018-12-05 11월 단편 상상극장 :: 아파트에서 생긴 일
2018-12-05 SLEEP LATE, COFFEE NOW !
2018-11-07 KT&G 상상마당 배급작 '집의 시간들'
2018-11-07 예술적 상상과 행복이 가득! 'KT&G 상상마당 춘천 스테이'
첫 페이지 이동이전 리스트 이동12345다음 리스트 이동마지막 페이지 이동
6월, 상상마당에서 만나는 개성 넘치는 다큐멘터리의 세계 게시물
6월, 상상마당에서 만나는 개성 넘치는 다큐멘터리의 세계_ 2018-07-12 14:12:03
6월, 상상마당에서 만나는 개성 넘치는 다큐멘터리의 세계
글, 사진. KT&G 상상마당 블로그

다큐멘터리는 왠지 지루할 것 같다! 어려운 주제가 많을 것 같다! 영화관에서 접하기가 힘들다!
위 세가지 중 하나라도 YES 라고 말한다면, 상상마당에서 다큐멘터리를 보고 새로운 세계에 발을 디뎌보세요.

  • 6월, 상상마당 시네마에서는 다양한 인물들과 그 예술세계를 확인할 수 있는 다큐멘터리가 상영중이다.
    '바르다가 사랑한 얼굴들' '밤쉘' '류이치 사카모토: 코다' '메이플쏘프' 이 그 주인공. 오랜 팬일 수도, 조금 생소할 수도 있는 인물들의 평소 모습과 유명세 뒤 숨겨진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는 네 편의 작품을 함께 만나보자.

      '바르다가 사랑한 얼굴들'

     
    누벨바그 전성시대를 연 최고의 감독 아녜스 바르다와 타임지가 선정한 영향력 있는 아티스트 JR의 즉흥여행을 다룬 아트멘터리. 특수 제작한 포토트럭을 타고 프랑스 곳곳을 누비며 시민들의 얼굴을 담고, 그들의 공간에 사진을 전시하는 JR의 [인사이드 아웃 프로젝트]가 여성 영화인들의 롤모델이자 시대의 아이콘 아녜스 바르다를 만나 눈부신 협업을 만들어냈다. 로튼토마토 신선수 지수 99%를 기록, 2017 뉴욕 타임즈 선정 최고의 영화 반열에 들며 세계 언론과 평단의 극찬을 받은 이 작품은 국내에서도 제20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개막작에 선정되며 그 화제성을 입증했다.

    "얼굴은 예술이 되고, 도시는 갤러리가 된다"영화의 카피처럼 프랑스 곳곳을 누비며 만난 사람들을 카메라로 담아 도시에 새기는 감동적인 과정을 담은 수작.  예매하기
    '밤쉘'
    1940년대 최고의 섹스 심벌로 할리우드를 평정한 배우 '헤디 라머'의 숨겨진 이야기를 조명한 지적인 다큐멘터리. 아름다운 외모로 디즈니 백설공주, 캣우먼의 탄생에 영향을 준 것으로도 유명한 헤디 라머에 대해 우리가 몰랐던 사실을 들려준다. 뛰어난 외모로만 평가받던 그가 사실은 훌륭한 과학자로서 '주파수 도약' 기술을 발명, GPS, 와이파이, 블루투스, 휴대전화 통화 등 모두가 당연시하는 무선통신 기술의 시작을 제공했음을 알리는 이 작품은 여성으로 살아가는 것에 대해, 그리고 배우로서의 삶에 대해 담담히 보여주며 관객들에게 깊은 여운을 남긴다.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상영관이 확대 되는 등 여성의 일대기를 다룬 작품 중 이례적인 행보를 보이는 '밤쉘'.
    제목 '밤쉘'은 영단어 BOMBSHELL로, '폭탄선언' 과 '섹시한 금발 미녀'라는 두 가지 뜻을 가진 중의적 단어라 눈길을 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인' 헤디 라머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극장에서 놓치지 말 것.
  • '류이치 사카모토: 코다'
    ‘마지막 황제' '전장의 크리스마스' '레버넌트: 죽음에서 돌아온 자' '분노'  그리고 '남한산성' 까지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영화음악을 작업해온 아티스트 류이치 사카모토의 다큐멘터리.   데뷔 40주년을 맞이한 작곡가, 행위예술가, 프로듀서 그리고 환경운동가로서 그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만날 수 있다.
    장르 불문 다양한 영화 속 음악을 만들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던 류이치 사카모토가 2014년 인후암 발병 후 모든 활동을 중단하고 새로운 앨범을 발표하기까지, 베일에 싸여있던 시간을 카메라에 담았으며 그가 작업했던 영화음악들에 대한 비화부터 작업과정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17년 뉴욕 파크 애비뉴 아모리에서 열렸던 2백 명 한정 콘서트 실황을 담은 '류이치 사카모토: 에이싱크'  또한 제11회 FILM LIVE: KT&G 상상마당 음악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되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상상마당 시네마 예매시 류이치 사카모토 앨범 [async] [async-remodels], 이나피스퀘어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에코백, 파우치 세트, 류이치 사카모토 싸인 포스터를 추첨 증정한다. 로비 데스크에서는 앨범 4종을 할인판매중.

    예매하기
    '메이플쏘프'
    역사상 가장 문제적이고 우아한 포토그래퍼 로버트 메이플쏘프의 모든 것을 담은 영화 '메이플쏘프'  또한 6월의 다큐멘터리 라인업을 장식한다. 충격적이고 도발적인 사진으로 1980년대 미국을 발칵 뒤집어 놓은 로버트 메이플쏘프는 사진을 옭아매던 모든 금기를 깨며 사진을 예술의 반열로 올라서게 한 천재 아티스트로, 그의 작품은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비싼 가격에 경매되는 것으로 유명하다.

    예술이냐, 외설이냐를 두고 가장 뜨거웠던 논란의 중심에 선 포토그래퍼이자 뉴욕의 아이콘 로버트 메이플쏘프의 화려했던 기록을 스크린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다. 예매하기 다큐멘터리는 왠지 지루할 것 같다 / 어려운 주제가 많을 것 같다 / 영화관에서 접하기가 힘들다 위 세가지 중 하나라도 YES 라고 말한다면, 상상마당에서 다큐멘터리를 보고 새로운 세계에 발을 디뎌보자. 앞으로 다큐멘터리만 찾게 될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