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뜻한 나눔에 대한 상상에 답하다. KT&G

  • 사회공헌
  • 문화공헌
  • 상상발룬티어
  • 복지재단 장학재단
  • 글로벌 CSR
  • Gallery
  • History
검색

검색


소외되고 그늘진 이웃곁에 kt&g가 함께합니다.  사회공헌

51개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KT&G 사회공헌, 소외되고 그늘진 이웃곁에 KT&G가 함께합니다 게시물 리스트
공지사항 KT&G Way 사회공헌 이야기
2016-11-15 2016 전북사회복지나눔축제 - KT&G 전북본부 사회공헌분야 유공자 선정
2016-08-31 KT&G 천안공장 상상투게더 봉사단, 나눔의 집을 짓다
2016-03-11 KT&G 전남본부, 3.1절 바로알기 캠페인 전개
2016-03-11 KT&G, 병원에 공연무대 마련해 환자 회복 돕는다.
첫 페이지 이동이전 리스트 이동12345다음 리스트 이동마지막 페이지 이동
2016 전북사회복지나눔축제 - KT&G 전북본부 사회공헌분야 유공자 선정 게시물
2016 전북사회복지나눔축제 - KT&G 전북본부 사회공헌분야 유공자 선정_ 2016-11-15 10:11:30
TOP 뉴스레터 신청하기
2016 전북사회복지나눔축제 KT&G 전북본부 사회공헌분야 유공자 선정
KT&G 전북본부가 전라북도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하는 <2016 전북사회복지나눔축제>에서 사회공헌분야 유공자로 선정됐습니다. 그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 온 결과라고 하는데요. 그 기쁨의 현장으로 함께 가보시죠!
글, 사진 엄현석

전북지역 사회공헌 일등공신 KT&G

전북지역 사회공헌 지난 10월 28일, 연일 수많은 관광객들로 북적이는 전라북도 전주의 한옥마을.
그 옆에 위치한 전주전통문화관 한벽극장에서 <2016 전북사회복지나눔축제>가 열렸습니다. 전북지역의 사회복지를 책임지고 있는 봉사단체, 자원봉사자, 유공자, 센터 관계자 등이 모여 즐거운 축제 한마당을 펼쳤는데요. 도민들의 사회복지봉사활동 참여와 활성화, 자원봉사자 및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뜻깊은 자리라고 합니다.

무엇보다도 주목할 점은 이번 축제에서 KT&G 전북본부가 사회공헌분야 유공자로 선정돼 전북도지사 표창을 받게 됐다는 사실! 지난 5년 동안 꾸준히 김장봉사, 연탄봉사와 같은 나눔활동을 펼쳐온 임직원들과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다양한 기획봉사를 실행에 옮겨 온 KT&G 상상발룬티어들의 열정과 노고를 인정받은 결과라고 합니다. 오후 2시,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됐습니다. 극장 안으로 함께 들어가 볼까요.

더 나누기 위한 또 다른 시작

일찍부터 자리를 채워 앉은 수많은 사람들과 꽃다발, 취재진들로 가득한 한벽극장. 오늘 축제는 기념공연과 유공자 표창, 나눔공모전 시상, 사회공헌 협약식 등으로 이뤄진 1부 행사와 다양한 간식과 홍보부스 등을 체험하는 2부 행사로 나뉘어 진행하게 됩니다. 본격적인 행사 진행에 앞서 오프닝 공연이 시작됐습니다. 전국노래자랑 인기상에 빛나는 지역 비보이크루 ‘소울헌터즈’가 등장해 신명나는 무대를 선보였는데요. 트로트 음악에 맞춰 힙합 댄스를 추는 이색적인 공연으로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기념공연

본격적인 시상식이 시작됐습니다. KT&G 전북본부를 대표해 수상을 하게 될 주인공은 전북본부 상상팀의 정용안 팀장님! 수많은 복지단체들 사이에서 KT&G라는 이름이 유독 빛나 보였던 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는 기업의 참모습을 엿볼 수 있었기 때문이 아닐까요? 시상식과 함께 사회공헌 협약식도 진행됐습니다. 협약식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나눔의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지자체와 기업의 연대가 더욱 공고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유공자 표창, 나눔공모전 시상, 사회공헌 협약식

KT&G의 따듯한 겨울이야기를 기다립니다

1부 행사가 종료된 이후 극장 앞에는 다양한 홍보부스가 마련됐습니다. KT&G 전북본부에서는 떡과 음료 등과 같은 간단한 먹거리와 네일아트 체험 등을 준비했습니다. 수상을 마치고 부스로 돌아오신 팀장님과 함께 짧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시상식 현장에 듣지 못한 수상소감과 앞으로의 계획 등을 들어보았습니다. KT&G 전북본부는 과연 어떤 그림을 그리고 있을까요? 묵직한 기념패만큼 더해진 책임과 역할이 무겁게 느껴지진 않을까요? 아름다운 전주에서 전해드린 아름다운 축제현장 소식은 여기까집니다. 올 겨울 들려올 KT&G의 따듯한 소식을 기다려보겠습니다.

사랑 떡 나눔

미니인터뷰

KT&G 전북본부 상상팀 정용안 팀장님 사진

KT&G 전북본부 상상팀 정용안 팀장님

이번 수상은 KT&G 전북본부의 연속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이 인정을 받게 된 것입니다. 특히 KT&G 상상유니브의 활동이 큰 역할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기쁘기도 하지만 한편으론 숙제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동안 우리가 자체적으로 단발성 있는 봉사활동을 많이 해왔는데, 앞으론 지자체나 사회단체 등 협약된 기관과 함께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해나가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보다 많은 수혜자들이 일회적인 혜택이 아닌 꾸준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게 목표이자 계획입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댓글리스트
댓글 내용이 없습니다.
  • 평점선택
    별5개10
입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