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뜻한 나눔에 대한 상상에 답하다. KT&G

  • 사회공헌
  • 문화공헌
  • 상상발룬티어
  • 복지재단 장학재단
  • 글로벌 CSR
  • Gallery
  • History
검색

검색


열정과 도전을 응원합니다. 상상발룬티어

76개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KT&G 상상발룬티어, 대학생 봉사단의 열정과 도전을 응원합니다. 게시물 리스트
공지사항 KT&G Way 상상발룬티어 이야기
2017-07-03 [부산] 270개 계단 위에 희망을 수놓다.
2017-05-31 [전남] KT&G 사랑나눔대축제 상상로즈가든
2017-05-31 [충북] 성족리의 희망을 밝히는 벽화나눔봉사
2017-05-10 [경기] 제47회 지구의 날 기념 ‘차 없는 거리’
첫 페이지 이동이전 리스트 이동12345다음 리스트 이동마지막 페이지 이동
시월의 어느 멋진 날에 펼쳐진 청각장애인 가족 운동회 게시물
시월의 어느 멋진 날에 펼쳐진 청각장애인 가족 운동회_ 2016-11-16 10:07:00
TOP 뉴스레터 신청하기
시월의 어느 멋진 날에 펼쳐진청각장애인 가족 운동회
KT&G 전북본부가 전라북도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하는 <2016 전북사회복지나눔축제>에서 사회공헌분야 유공자로 선정됐습니다. 그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 온 결과라고 하는데요. 그 기쁨의 현장으로 함께 가보시죠!
글, 사진 엄현석

단풍처럼 알록달록, 다채로운 재미가 가득

청각장애인 가족 운동회 서울대공원에서 펼쳐졌던 청각장애인 가족 운동회는 오전 9시 20분부터 시작됐습니다. 동물원 입구에 마련된 호랑이 정물에서 미션을 위한 가이드맵과 쿠폰을 받은 후 동물원에 입장하면서부터 게임이 진행됐습니다.

운동회 전 진행된 미니 게임은 총 14단계로 가이드맵에 표시된 위치를 찾아가 하나씩 미션을 클리어한 뒤 쿠폰에 도장을 받는 형식으로 진행됐습니다. 도장을 7개 이상 받은 쿠폰은 경품 추첨 대상이 되니 모두들 미션 하나라도 더 수행하기 위해 열심입니다.

특히 인기가 많았던 미션은 직접 깃털과 비즈를 이용해 왕관을 만드는 미션장소와 미리 크리스마스 카드를 만들어 보는 미션장소. 부모님의 도움을 받아 정성스럽게 자신만의 왕관과 카드를 만드는 친구들의 진지한 모습에 절로 미소가 번지는 미션이었습니다.

동물원 입구부터 운동회가 펼쳐지는 금붕어광장까지 이어지는 14개의 미션을 모두 체험한 뒤 만나는 곳은 다양한 테마의 부스입니다. 운동회 시작 전 직접 걱정인형을 만들어보거나 페이스 페인팅, 손수건 만들기, 에코백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습니다.

청각장애인 가족 운동회

가을팀 이겨라! 하늘팀 이겨라!

청각장애인 가족 운동회 드디어 운동회의 막이 올랐습니다. 운동회는 가을팀과 하늘팀으로 나뉘어 진행됐는데요, 먼저 영유아 어린이와 청소년이 주인공인 테마운동회가 열렸습니다. 커다란 공을 굴리는 게임을 즐기거나 높이 매달린 바구니에 공을 던져 넣는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다채로운 게임이 펼쳐졌습니다.

점심 식사 후에는 본격적인 가족운동회가 펼쳐졌습니다. 가족운동회에서는 풍선을 이용한 다양한 단체 게임과 성인, 청소년, 아동 순으로 진행됐던 계주 게임이 메인.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까지 게임에 불타는 승부욕을 보이며 단 한 명의 이탈자 없이 모두가 함께하는 가족운동회였습니다.

울긋불긋 단풍을 곱게 입은 서울대공원에서 펼쳐진 가을운동회 봉사활동은 시상식을 끝으로 마무리 됐습니다. 하지만, 우리 KT&G 상상발룬티어들의 봉사활동은 여기가 끝이 아닙니다. 모두가 떠난 후 마무리 뒷정리까지 완벽하게 끝내고 나서야 오늘 하루 봉사활동을 마무리하고 해산할 수 있었지요. 추운 날씨에도 가족 운동회가 무사히 진행되고 끝마칠 수 있도록 애써준 KT&G 상상발룬티어들 수고 많았습니다. 삼성 소리샘 복지관 가족들도, KT&G 상상발룬티어들도 모두 단풍처럼 빨갛고 예쁜 추억을 하나 더 만든 하루였기를 소망해봅니다.

유공자 표창, 나눔공모전 시상, 사회공헌 협약식

미니인터뷰

조항유 사진

조항유

(북서울 상상발룬티어 12기)
이번 봉사활동을 준비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운동회 전 진행할 미니 게임을 기획하는 일이었습니다. 동물원 지도를 참고 삼아 각 사육장 테마에 맞춘 여러가지 게임을 기획한 후 사전답사를 위해 현장에 방문했을 때 생각과 달랐던 구조물이나 사육장 위치 때문에 여러 번 미니게임 기획을 수정해야 했습니다. 이번 경험을 토대로 사전답사의 중요성을 더욱 크게 실감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오늘 현장에서 곰 인형탈을 쓰고 봉사활동을 진행했는데요, 봉사활동 경험이 많지 않았던 저에게는 오히려 인형탈 덕분에 스스럼 없이 아이들과 가까워질 수 있어 좋은 경험이 됐습니다. 이번 경험을 토대로 다음 봉사활동에는 보다 적극적으로 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선영 사진

이선영

(북서울 상상발룬티어 12기)
미니게임이나 부스를 학생과 어린 친구들 위주로 기획해 성인들의 참여가 저조하지 않을지 걱정이 앞섰습니다.
하지만, 기우였어요. 어른아이할 것 없이 모두 소소한 게임 하나하나에 즐겁게 임해주셔서 오히려 제가 더 신난 하루였습니다.
아쉬웠던 점은 소리샘 복지관 가족뿐만 아니라 일반인 관람객 가족들도 게임이 참여하고 싶어하셨는데 여건상 모든 분이 참여할 수 없었던 점이에요. 다음 번에는 일반인분들도 자연스럽게 봉사 현장에 참여하실 수 있는 봉사활동을 기획해 보다 많은 분들과 함께 즐거움을 나누고 싶습니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