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같이 행복하게 미소짓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문화공헌 문화예술플랫폼 상상마당과 함께합니다.

137개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KT&G 문화공헌, 다같이 행복하게 미소짓는 사회를 만듭니다. 게시물 리스트
공지사항 KT&G Way 문화공헌 이야기
2019-01-14 Delivery Live vol.3 [쿼터백X에브리싱글데이] 프리뷰
2019-01-10 ‘평면적’이면서 ‘평(㎥)/면적(㎡)’을 사용하여 공간을 넘나드는 작업들 [평/면적] 전시!
2018-12-05 11월 단편 상상극장 :: 아파트에서 생긴 일
2018-12-05 SLEEP LATE, COFFEE NOW !
첫 페이지 이동이전 리스트 이동12345다음 리스트 이동마지막 페이지 이동
‘평면적’이면서 ‘평(㎥)/면적(㎡)’을 사용하여 공간을 넘나드는 작업들 [평/면적] 전시! 게시물
‘평면적’이면서 ‘평(㎥)/면적(㎡)’을 사용하여 공간을 넘나드는 작업들 [평/면적] 전시!_ 2019-01-10 16:13:07
‘평면적’이면서 ‘평(㎥)/면적(㎡)’을 사용하여 공간을 넘나드는 작업들[평/면적] 전시!
글, 사진. KT&G 상상마당 블로그

KT&G 상상마당 춘천 기획전 <평/면적>은 평면 작업으로 분류되어 일정한 프레임 안에 갇혀있던 회화와 사진이 어떻게 공간으로 확장되고 있는지 주목하는 전시입니다. 전시의 제목인 ‘평면적’은 매체 특성을 띠고 있으나 ‘평(㎥)과 면적(㎡)’을 사용하여, 공간을 넘나드는 작업의 형식을 포괄하고 있습니다. 

  • ▶ [평/면적] 메인 포스터

    KT&G 상상마당 춘천 아트갤러리에서 2018년 12월 20일(목)부터 2019년 2월 20일(수)까지 신하정, 신현정, 정찬민, 정해민 작가가 참여하는 기획 전시 <평/면적>을 개최합니다.

    ▶ KT&G 상상마당 춘천

    KT&G 상상마당 춘천 아트갤러리는 춘천을 대표하는 문화 플랫폼으로써 더욱 체계적이고 유의미한 역할을 지속하기 위하여 2017년 춘천시 최초 사립미술관으로 등재되었습니다. 강원지역 작가의 창작 활동 지원을 확대하고, 지속적인 교류 증진을 위하여 올해부터 강원지역 작가로 구성된 기획 전시를 진행하는데요, 전시는 강원도에서 성장했거나 일정 기간 동안 강원도에서 작업한 경험이 있는 작가를 포함한 강원 지역 작가로 구성하였습니다.

    ▶ <평/면적> 전시, KT&G 춘천 상상마당 아트 갤러리

    KT&G 상상마당 춘천 기획전 <평/면적>은 평면 작업으로 분류되어 일정한 프레임 안에 갇혀있던 회화와 사진이 어떻게 공간으로 확장되고 있는지 주목하는 전시입니다.
    전시의 제목인 ‘평면적’은 매체 특성을 띠고 있으나 ‘평(㎥)과 면적(㎡)’을 사용하여, 공간을 넘나드는 작업의 형식을 포괄하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에는 평면에 각자의 새로운 해석과 접근으로 작업 세계를 확장해가고 있는 신하정, 신현정, 정찬민, 정해민 작가가 참여합니다.

    ▶ 신하정, 독립된 조각, 130.3×193.9, 한지에 먹, 연필, 목탄, 2011?

    신하정 작가는 태백의 탄광지대에서 유년시절을 보냈는데요. 목탄이라는 소재를 사용해 기억과 물질의 상호 관계를 실험해왔으며, 거대한 사이즈의 육중한 교각이 한없이 가벼운 한지 위에서 하늘거리는 이질적인 풍경을 평면이 아닌 공간 안에서 보여줍니다.
  • ▶ 신현정, Summer Stage/ Winter Cave, 165x300cm,
      캔버스 천, 캔버스, 스프레이, 젯소, 2013-5?

    신현정 작가는 날씨와 계절과 같이 우리 주변을 감싸고 있는 외부 환경을 몸으로 감각하고, 이를 회화적으로 표현하기 위한 실험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작가는 물감을 캔버스의 표면 위에 쌓아 올리는 대신에 스프레이를 사용하여 공기에 흐트러진 입자가 내려앉게 하거나, 염색을 통해 천에 스며들게 만듭니다. 천과 캔버스를 겹쳐서 보여주는 방식은 공간에 따라 상이하며, 캔버스를 하나의 오브제로서 다룹니다.

    ▶ 정찬민, 겹겹이 부피를 더해 가는, 80x120ccm, Inkjet Print, 2016?

    정찬민 작가는 사진 매체가 가지는 평면성의 환영을 의심하고 동시대 사진 매체의 확장성을 고찰합니다. 작가가 선택적으로 분절된 이미지의 환영을 드러내고 무너뜨리는 과정을 반복하면서 사진 매체가 가지고 있는 본질적인 의미와 역할을 재고하려는 시도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 정해민, Roundabout, 가변설치, 천에 디지털 프린팅, 2018?

    정해민 작가는 한정된 현실 공간을 벗어나 무한으로 확장 가능한 디지털 공간에서 회화를 구축하고 있는데요. 거대한 벽화 사이즈의 세밀화를 그리듯 완성된 고해상도의 화면을 캔버스나 천에 프린트하여, 이미지들이 새롭게 분절되고 중첩되어 공간을 이루는 설치 작업을 선보입니다.

    이번 전시는 평면이 시각적 환영에서 벗어난 이후 어떠한 모습으로 관객에게 접근하고 있는지, 또는 관객을 어떠한 방식으로 작품 안으로 끌어들이고 있는지 공간을 통해서 보여주고자 합니다. 

    ▶ KT&G 상상마당 춘천 아트 갤러리

    ■ 전 시 명: <평/면적>
    ■ 참여 작가: 신하정, 신현정, 정찬민, 정해민
    ■ 일 정: 18년 12월 20일(목) ? 19년 2월 24일(일)
    ■ 장 소: KT&G 상상마당 춘천 아트갤러리
    ■ 관람시간: 10:00 - 19:00 (입장마감 18:30)
    ■ 관 람 료: 무료